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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171108_산업레포트
    카테고리 없음 2017. 11. 8. 20:37

    - 조선: Johan Castberg Hull/LQ 수주발표 연기, 경제성이나 가격문제가 아닌 품질개선을 위한 것, 업계에 따르면 국내 조선 빅3가 치열하게 경합 중, 대우조선해양이 약간 앞서있단 평가, 예상 수주가 5억~6억 달러, 최근 해양플랜트 발주는 가시화되고 있음(케이프) / 조선주 지금 사야한다, 해양 플랜트 발주가 기대되는 2018년, 상선시장은 탱커, 컨테이너선 중심으로 발주가 전망됨(유진)


    - 자동차: Toyota Motor Corp 2Q FY18 Review, 환율 효과와 원가절감이 볼륨/믹스 감소와 마케팅 비용 증가 상쇄, 매출액, 영업이익 호조, FY2018 가이던스 상향, 판매전망 유지, 제조 전동화 연결성 자율주행 등 로드맵 제시(키움)


    - 기계: 10월 중국 굴삭기 시장 동향, 내수 판매량 성장세가 꺾이지 않음, 10,541대(+81.2% yoy),. 한국 판매량 증가 & 시장점유율 상승, 소형 시장점유율 상승, 대형 하락(유진) / 두산인프라코어 7~98월 평균 시장점유율 7.3% 기록했으나 10월들어 8?%로 상승, 현대건설기계 3.1%로 시장기대 부합, 연말 중국 공장 인수 마무리되면 2018년부터 시장점유율 본격 상승 기대(NH)


    - 운송: 인천공항 10월 Traffic, 국제여객 yoy +6.1%, 항공화물 yoy -2.5%, 운임 yoy 증감률은 둔화되기 시작하나, 전년대비 높은 수준이 유지되고 있어 화물경기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 지속 전망(KTB) / 항공: 수익성 위주 조업이 가능했던 10월, 황금 연휴가 있던 10월은 장단거리 노선 모두 고른 성장률 보임, 전 공항기준 대한항공 여객 yoy -3.6% 아시아나항공 +2.9 제주항공 +15.3% 진에어 -5.7%, 티웨이항공 +8.9%, 해상운송: 드라이벌크 운임 지수 조정, 10월 하순 1,588pt로 연중 고점 기록 후 조정세를 보이고 있음, 케이프사이즈가 지수 조정을 견인하는 모습, 중국 동절기 철강 감산(~내년 3월)이 시작되면서 10월부터 철상가들 원재료 재고 조정이 시작된 모습(철강 원재료 수입지수 49.6으로 50을 하회)(유진)


    - 에너지: Mr. Everything께서 말씀하시길: 유가 강세, 사우디의 실세 Mohammed Bin Salman의 강력한 발표 이후 12월 OSP(Official Selling Price, 사우디가 시장가격 대비 얼마 할증/할인 할 지 공개하는 지표) 3년 래 최대치 발표. 명백한 유가 강세 전략. Fundamentally 장기 저유가 의견 변함없지만, 아람코 상장 전(18년 상반기) 단기 강세 가능(SK)


    - 반도체: 적과의 동침, 인텔과 AMD가 협업 시작, 2.5D 패키지와 HBM 시장이 개화, HBM2는 현재 전세계에서 삼성전자만 유일하게 만들 수 있음(미래에셋대우)
    (기술관련 참고링크 : http://www.epnc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75391 http://vip.mk.co.kr/news/view/21/6/34964.html)


    - 유통: 홈쇼핑 3사 실적 양호한 흐름 지속, GS홈쇼핑 3Q17 op yoy +25.7% CJ오쇼핑 +12.6%, 현대홈쇼핑 +13% 예상, 상품믹스 개선 T커머스 성장 SO 수수료 부담 완화, 수익성 중심 경영, 해외 자회사 부실 반영 등으로 실적 개선 지속 전망, 양호한 펀더멘탈 대비 홈쇼핑 저평가 상황 지속(DB금융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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